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경험보고서

Paris College of Art 경험보고서

create 익명access_time 2024.05.20 15:02visibility 154assignment 정규학기


확장 컬럼
대륙/국가/학교 유럽/프랑스 / Paris College of Art
파견형태 방문
파견학기 4-1학기
제출서류 비자, 어학서류, 포트폴리오 제출
비자준비 비자는 빠를 수록 좋습니다! 저는 발표나자마자 바로 준비를 해서 1달전에 넉넉하게 받았던 것 같습니다! 최소 2달전에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도착관련 캐리어 2개 + 가방을 매고 움직여야 했기에 공항 택시승강장에서 바로 타고 갔습니다! 슬프게도... 공항 택시승강장에도 사기 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노란조끼 입은 분들에게 안내를 받아도요...) 미리 영역별 금액 사진도 촬영하시고, 출발전 금액에 대해 이야기 나누신 후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무이야기 나누지 않고 탑승했다가 호텔에 내리려니 갑자기 추가요금을 내라고 해서 실랑이를 했고.. 초반부터 짐 많은채로 싸우기가 곤란해서 그냥 내고 왔습니다...
국제학생에게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 초반 OT에서는 모든 교류학생들이 다모여서 서로의 얼굴을 그려본다거나 종이를 가지고 친구들 이름을 적고 간단한 소개를 해보는 활동을 합니다!
수강신청 및 수업관련 pca는 미술학교라 미술전공외의 다른 교양수업이 없습니다! 파리 시내를 투어하는 1학점 수업이 있는데, 들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시설정보(기숙사,홈스테이,외부숙소 등) 저는 국제대학촌 시떼에서 거주하였습니다! 시설은 굉장히 깨끗하고 모두 1인실이라 좋았습니다. 한국인이 80%거주하고, 1층엔 한식당이 있습니다.
기타시설 학교 자체는 굉장히 작아서, 학원 같은 느낌으로 다닐 수 있습니다.
음식,식사 학교 주변에 쌀국수집이나 한식집이 있어 가끔씩 들러서 먹었습니다! 식재료는 에이스마트에 가서 종종 쌀이나, 김치, 한국음식을 사서 기숙사에서 요리해먹었습니다.
비용 프랑스는 식재료가격은 비슷하나 외식 물가가 굉장히 비쌉니다. 한번 외식하면 최소 1인당 2만원이 들어서 주로 요리를 해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활동정보 프랑스는 대부분의 학생에게 미술관이 무료여서, 오르세 루브르등 10곳이 넘는 박물관 및 미술관을 공짜로 가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지역정보 및 추천장소 프랑스 기차 할인권이나 묶음 상품들이 있어서 상황에 맞는 기차표를 결제해서 파리외의 니스, 보르도, 마르세유, 리옹 등 다양한 도시를 여행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다녀온 소감 파리는 미술하는 학생들에게는 정말 좋은 도시입니다 ! 책으로만 보던 작품을 실제로 보면 또다른 매력들을 많이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파견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약 챙기시길 바랍니다! 저는 감기약, 배탈약만 챙겨서 왔는데, 유럽식의 급성 축농증이 오는 감기에 걸렸을떄 빠르게 항생제를 구하지 못해서 며칠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평소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생기는 질병은 없는지도 한번 체크해 보시고 6개월동안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서 오세요!
교환학생 프로그램 평가 교수님들도 정말 따뜻한 피드백을 많이 주셔서 외국친구들과 즐겁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