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국제학생지원실 공지사항

 

<유학생 한국 입국 및 자가격리 안내>

 

한국 정부의 감염병관리 및 예방법에 따라, 해외에서 입국하는 학생은 입국일로부터 14일 동안 본인 부담(입국일로부터 시작해 15 12:00에 종료)의 자가격리를 마쳐야 합니다. 그리고 자가격리를 마치고 증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 학생들에 한해 대학 캠퍼스에 출입할 수 있습니다.

이에 교내 거주 유학생과 교외 거주자 유학생 모두 다음 지침을 숙지하고 준수하여 공공의 건강을 지켜줄 것을 요청 드립니다.

. 한국질병관리본부(KCDC)의 안내 사항(공항 도착 후 절차첨부파일 반드시 확인)
1.
공항에 도착하면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른 사람과 접촉하거나 대화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2.
휴대전화에 「HOME QUARINATION SAFTERATION」 앱(ID: COLONA)을 설치하고, 검역규칙을 준수해야 한다(필수 사항).

3. 입국 당시 증상이 없을 경우 공항을 떠나 직접 귀가할 수 있다. 공항을 떠날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는다. 자가용, 특별수송버스, 특별수송택시만 이용 가능하다.

 

4. 증상 유무에 관계없이 검진센터, 보건소를 방문하여 입국 후 3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한다.


. 재입국자 진단서 소지?제출 의무(진단서 미소지자 탑승 및 입국 불허)

? 대상:20. 6. 1. 이후 재입국허가 받고 출국한 후 재입국하려는 등록외국인

※ 단, 아래 ⓐ, , ⓒ에 해당하는 사람은 진단서를 소지·제출할 필요가 없음

ⓐ 외교(A-1), 공무(A-2), 협정(A-3), 재외동포(F-4) 자격 소지자, ⓑ 공관 발급 ?격리면제서? 소지자

ⓒ 기업·취재·학술목적 출장자로서 ?진단면제서? 소지자

? 의무사항 :현지 출발일 전 2(휴일 제외) 이내 (, 부득이한 경우 3(휴일 제외) 이내) 현지 의료기관이 발급한 진단서를 탑승 시 제시하고 입국심사 시 제출하여야 함

 

 

 

 

 

< 진단서 관련 유의 사항 >

§ 현지 공인 의료기관이 국문 또는 영문으로 발급한 진단서 제출 원칙. 다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현지어로 발급된 진단서에 국문 또는 영문 번역문 및 번역확인서를 첨부하여 제출 가능(번역 공증 불필요)

§ 발열, 기침, 오한, 두통, 호흡곤란, 근육통, 폐렴 증상(X-ray 촬영 불요) 유무 및 검사일시, 검사자가 반드시 기재되어야 함(음성 판정(Test Negative) 여부가 반드시 기재될 필요는 없음)

※ ‘음성 판정’ 사실이 기재된 진단서도 유효한 진단서로 인정함

 

 

 

 

? 유의사항 : 일부 국가로부터 입국하는 경우, 별도 규정에 따라 PCR음성확인서 소지 및 제출이 요구될 수 있음

 

. 한국질병관리본부(KCDC) COVID-19 대응지침
1. COVID-19의 주요 증상
-
(37).5C/99.5F 이상)
-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인후통, 미각 및 후각 상실
-
폐렴
2.
증상이 있는 경우, 학교에 가지 말고 집에 있으면서 쉬어야 한다.
3. KCDC
콜센터 1333번으로 전화한다.
4.
거주공간을 격리한다.
5. 의료시설 방문 시 개별 차량을 이용하고 마스크를 착용한다.


. 학교 안내 사항
1. 캠퍼스 외 거주자는 반드시 사전에 거주지의 주인과 상의하여 입국 후 집에서 자가격리가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2.
기숙사 거주자는 외부에서 2주간 자가격리를 한 후 기숙사에 입주해야 합니다.
3.
서울 근교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주로 예약한 자가격리 숙소를 안내해 드리니, 아직 자가격리 장소를 예약하지 못한 학생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자가격리, 결제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해당 웹 사이트를 확인하고, 문의사항은 해당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www.roomnkorea.com / https://form.jotform.com/enjoykorea2020/chinese-quarantine-booking-form(중문 예약)
이메일: customer.enjoykorea@gmail.com
통화: +82 10 7484 8859
100
달러/(Studio Suite) 또는 90달러/(Studio Standard), 3끼 식사/, 기본 위생 및 기타 서비스 모두 포함. 예약은 선착순이며, RoomKor에 자가격리를 신청하는 경우, 이용 약관을 숙지해야 함.
예약을 취소하면 취소 시점에 따라 환불 시 30%~100%의 취소 수수료가 적용됨.
*
홍익대 학생 10% 할인 쿠폰: 웹사이트에서 홍익대학교를 선택하고 쿠폰코드 RKQ7WHJST를 입력. 할인 혜택은 홍익대 유학생 전용이므로 타대학 학생은 사용할 수 없음.


웹사이트: www.globalenskr.com
이메일: univdorm@globalenskr.com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위의 이메일로 직접 문의 가능함.
98
만원( 850달러)/14, 기본 서비스 포함(음식 배송 가능, 선택 사항임)

4. 등교 전, ‘대면 수업/ 시험참석용 문진표 제출을 작성해야 합니다(코로나 자율격리 신고는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문진표 제출 후 수업/ 시험불가로 표시되는 학생은 등교할 수 없습니다.



* 영문 및 중문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세요. 


 

 

 

Contents imageContents imageContents imageContents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