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WEST 교내 학점인정 관련 문의

create 이길영access_time 2023.01.09 09:50visibility 414

[답글]
안녕하세요.
국제교류실 입니다.

어학연수 및 해외인턴십 학점 신청은 잔여 정규학기 이내에 가능합니다.
휴학생의 경우 복학하는 첫학기 학점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생이 국제교류실로 제출한 어학연수 및 해외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서류는 학사지원팀에 의뢰하며, 학사지원팀 내부 심사를 거쳐 성적입력이 됩니다.
통상적으로 해당 심사 일정이 학기말에 이루어져 정규학기 마지막학기의 경우 졸업 사정일정에 영향이 있을수 있어 마지막학기 신청은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 본인이 감수한다면 4학년 2학기 복학하는 학기의 학점인정 신청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기타 내용은 홈페이지 안내 내용 참고 바랍니다.
https://oia.hongik.ac.kr/oia/content/9


--------------------------------------------------------------------------------------------------------------
[원본내용]
안녕하세요 법학부에 재학중인 한동우입니다.
저는 이번 2023년도 하반기 WEST 활동에 지원을 계획중인데, 지난 공고들을 확인하다보니 본교에서는 아래와같이 WEST 참가자에 대해 이수완료시 학점을 부여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6. 본교 지원사항
- 학점인정: WEST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학생에게 본교 관련 내부 규정에 따라 해외어학연수(2학점) 및 해외인턴십(3학점) 학점 인정
(잔여 정규 학기가 있는 재학생이 복학하는 학기의 학점으로 인정가능)
---

그러나 해외어학연수/해외인턴십 학점인정 안내페이지에서는 "졸업학기 학점인정 예정자( 본 해외어학연수 학점을 마지막 학기에 인정받게 되는 경우) 제외"라고 고지를 하고있는데요.

저의 경우 만약 2023-하반기 WEST 선발시, 2023학년도에는 4학년에 재학예정이므로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휴학을 한 뒤 WEST 활동을 마치고 복학을 하여 4-2학기를 마치게 됩니다. 이 경우는 그럼 학점인정 대상자에서 제외가 되는건지 문의드립니다.(마지막학기에는 학점인정이 안되는 이유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또한 저는 4-2학기를 마친 후 바로 졸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학기초과 혹은 학사취득유예를 신청할 계획인데, 이 경우에도 학점인정은 불가능한 것인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