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방문학생과 SAF

create 이길영access_time 2023.02.28 14:12visibility 323

[답글]
안녕하세요.
국제교류실 입니다.

모든 OUTBOUND 교류학생(교환/방문/복수학위)는 본교와 협약이 체결된 자매대학으로만 파견이 가능합니다.
SAF(Study Abroad Foundation)의 개별 대학과 본교의 협약은 없지만, 본교와 SAF 간에 협약이 있어 SAF 회원 대학으로의 방문학생 파견이 가능하여 자매대학 방문과 동일합니다.
SAF 방문 또한 해당학기 내부선발을 우선 거쳐야 하며, 추후 노미네이션 및 상대교 2차지원은 SAF 코리아를 통해 진행됩니다.
SAF 방문학생 파견 대학 리스트 및 세부 정보는 SAF 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또한 방문학생은 최대 1년 까지 파견이 가능하며, 파견 기간이 정규학기 마지막학기 혹은 초과학기 상태일수는 없습니다.
즉, 4년제(총 8학기) 정규과정 전공 기준으로 파견종료 후 마지막학기(8학기째)는 반드시 본교에서 이수해야 합니다.


--------------------------------------------------------------------------------------------------------------
[원본내용]
방문학생과 SAF 관련 질문드립니다.

홍대와 방문협약이 맺어진 학교들을 제외하고도 SAF를 통해 파견될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SAF를 통해 가는 것과 홍대와 방문협약이 맺어진 학교로 가는 것에 차이점이 있나요?
SAF를 통하면 단순히 지원과정이나 다른 어려운 점을 도와주는 것뿐인건지 아니면 가격 등 다른 차이점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방문학생은 1년 파견도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4-1과 4-2에 파견되는 것은 마지막 학기는 파견이 불가하기 때문에 불가능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