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국제협력본부 국제교류실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에 국외대학으로 파견할 Outbound 교류학생 지원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해외자매교의 결정에 따라 교류학생 선발 과정 및 파견에 변경 혹은 취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AF 및 IIT 복수학위 관련 최신 자료 업데이트 완료

 

 

1. 모집내용 교환방문복수학위

(모집 기본 내용과 파견 지원 가능교 목록은 붙임자료 참조 바람)


 

2. 모집기한 : 2024.7.26 () 16:00시 까지


3. 지원서류 붙임지원서류 양식 확인

교류학생 신청서(양식1)

교류학생 수학계획서(양식2)

학부모(보증인동의서(양식3)

성적증명서(영문)

어학성적표 사본

여권 사본

-> 영문성명 확인용이며 내부선발 제출시에는 만료된 여권사본 제출해도 무방함다만내부선발 합격 후 2차지원 시에는 반드시 유효한 여권 사본 제출할 것

포트폴리오(인쇄물 형식)(미술/디자인건축계열 혹은 해당학생에 한함)

-> 포트폴리오 양식 및 분량은 완전 자유이니양식·분량 관련 문의 지양해주세요

 


 

4.지원방법

1) 국제교류실에 방문하여 위 지원서류 일체를 빠짐없이 제출(기간 외 제출 절대 불가하니 마감 기한 엄수 바랍니다)

2) 접수처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현장에서 구글폼 작성

-> 접수현장에서 내부선발 접수 번호를 부여할 예정이며반드시 구글폼에 부여받은 접수 번호로 제출할 것

-> 내부선발 신청서 이메일 주소와 구글폼 제출 이메일 주소 동일하게 기재할 것(내부선발 합격 이후 상대교와 연락하며 계속 사용할 이메일로 기재 바랍니다)

-> 내부선발 신청서 파견 희망 5지망과 구글폼 제출 파견 희망 5지망 일치할 것(본인 파견 희망 5지망 대학 목록 미리 숙지하여 현장 구글폼 제출 시 혼동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편 접수자의 경우 서류 도착 시점에 따라 내부선발 접수 번호를 부여할 예정이며이메일 주소로 내부선발 접수 번호 및 구글폼 링크 전달 예정임

*접수를 도와주는 근로학생들의 안내에 따라 차례를 지키며 서류 제출 해주세요.


 

5. 지원서류 제출처 국제협력본부 국제교류실로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마감기한 이전 도착 분에 한함)

(주소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94 홍익대학교 Q동 정보통신센터 107호 국제교류실, 04066)

(국제교류실 운영 시간평일 오전10~오후4) *점심시간 12~1시 제외

 

*학교 휴무일 6/27(및 기타 공휴일은 사무실 운영하지 않습니다.

-> 우편 접수의 경우 우편 발송 후 일주일 후 즈음에 국제교류실에 연락하여 도착 여부 확인 권고.


6. 특이사항

1) SAF 방문학생 지원 가능 대학 리스트는 SAF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https://korea.studyabroadfoundation.org/

SAF 방문학생 지원도홍익대학교 내부 선발을 거쳐야 지원가능정규학기 학점 인정을 위한 교류학생은 Academic Program만 가능.


 

2) IIT 복수학위 관련 정보는 http://iitkorea.co.kr/ IIT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로 참조 바랍니다.


3) 내부 선발 지원시 최대 5지망 까지 지원 가능(교환&방문 혼합하여 작성하여도 무방)


4) 비자매대학으로의 방문학생 파견은 불가


5) 금번 내부선발의 경우 별도 면접 심사 없이 100% 서류 평가로 내부선발 진행.


6) 내부선발 지원시에는 토플 My best score적용 가능내부선발 합격후 상대교 지원시점에는 상대교의 요구에 따라야함.


7) 내부선발 지원시에는 IBT TOEFL Home edition 성적도 인정상대교 2차 심사시에는 상대교 방침에 따름.


8) IELTS 'One Skill Retake' 성적도 인정상대교 2차 심사시에는 상대교 방침에 따름.


9) 지원서 작성시 학적 및 학년은 클래스넷에 조회되는 기본정보 기준으로 작성.

image.png


10) 내부선발 지원 서류 일체(+어학성적표 포함)를 반드시 접수기한 내에(~7/26 금요일 오후 4제출하여야 하며제출 기한 이후 서류 추가 제출을 불허함.

-> 접수기한 이후에 어학성적표 따로 제출해도 가능한지 등에 관한 문의는 지양해주세요


11) CEFR(Common European Framework of Reference for Languages)이란?

*참고 링크https://ko.wikipedia.org/wiki/%EC%9C%A0%EB%9F%BD_%EC%96%B8%EC%96%B4_%EA%B3%B5%ED%86%B5_%EA%B8%B0%EC%A4%80

CEFR은 주로 유럽 연합 지역에서 사용되는 외국어 능력 평가 기준입니다보통 각종 공인 외국어 성적(토플,IELTS,DELF )을 등급으로 나눠 평가합니다.

본교 교류학생 파견 내부선발과는 별개로대개의 유럽대학에서는 CEFR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지망하는 대학의 Factsheet나 상대교 홈페이지를 CEFR 요건을 재확인바랍니다.


7. 가급적 선발 안내 자료(+FAQ)를 먼저 꼼꼼히 읽어보시고기타 문의사항이 있는경우 아래로 연락 바랍니다.

문의처: Outbound 담당 조교 오세철

(이메일icenter2@hongik.ac.kr (유선) 02-320-1042

(부재시) 02-320-3224, 2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