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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

미래의 가능성을 확인하세요 교육은 특정 장소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환경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자신과 환경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서로 변화시켜가는 과정입니다.

[인턴채용] 2020 모비데이즈 12월 퍼포먼스 마케팅 인턴 채용

create 안소영access_time 2020.12.02 09:04visibility 595

일정

서류접수 : 12/1(화) ~ 12/8 (화) (18시마감)

서류검토 : 12/ 9 (수)

서류 합격자 발표 : 12/9 (수)

유선인터뷰 : 12/10 (목)

대면인터뷰 : 12/11 (금)

최종입사일 : 12/14 (월)


MOBIDAYS 소개

모비데이즈는 설립된지 약 만 6년된 데이터와 Ad Tech 중심의 종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입니다.

현재는 약 100명의 구성원이 마케팅 사업, 광고 기술 (AdTech) 플랫폼 & 솔루션 사업, 그리고 그 외 다양한 마케팅 유관 사업 부분 (교육, 인력채용, 뉴스미디어, 컨퍼런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종 및 유사 업계의 대형 기업보다 업력이나 구성원의 수 등은 부족하지만 만 6년 사이에 약 40배가 넘는 매출 신장이 있었으며 업계 내에서 가장 젊고, 빠르게 성장하며, 우수한 인재를 지속적으로 키워내는 부분에 대해서는 업계 내에서 인정 받고 있으며 저희 구성원들 스스로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내에 국내외 주요 미디어들(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등)과 최상위 파트너가 되었고, 또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광고 기술을 갖춘 Full-stack 서비스 기업이 된 모비데이즈에서 새로운 도약을 함께할 인재를 모시고 있습니다.

창립 후 지금까지 대학생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을 (동계, 하계로 1년에 2회와 창업초기 상시 프로그램 포함)을 진행해오면서 소위 업계의 '사관학교'라고 불릴만한 체계적인 교육과 육성 시스템(입사 후 2주간의 교육과정과 그 후 다양한 실습 및 체계적 성장프로그램)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평균 70% 정도의 정규직 전환율을 기반으로 인턴십 프로그램 출신들이 현재는 모비데이즈의 핵심이자 주축이 되는 팀장으로 성장하였고, 아름답게 이별을 한 경우에도 직접 창업을 하거나, 국내 주요 VC와 PE, 그리고 구글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 등으로 이직을 하는 경우가 흔하게 있을 정도로 채용과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집분야 #팀 소개 #요약 설명 # 우대사항

퍼포먼스 마케팅 & 캠페인 운영 

국내외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 설계 및 채널 컨설팅을 통하여 Google, Facebook 등 주요 플랫폼을 통한 User Acquisition 마케팅을 주도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 및 최적화와 관련된 의사결정을 진행하고, KPI달성을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자격 및 우대사항

-누구와도 자연스러운 대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논리적 서면 커뮤니케이션 능력

-새로운 지식에 거부감이 없고, 빠르게 흡수할 수 있는 학습 능력

-현상에 대해 원인을 파악하여, 단/장기적 솔루션을 고안할 수 있는 분석력

-숫자에 강하고 엑셀 중급 이상 실력 보유자


FAQ


모비데이즈는 어떤 사람을 뽑나요?

모비데이즈는 '인재' 또는 '인재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사람'을 뽑아서 '모비데이즈식 인재'가 될 수 있게 다양한 경험과 교육을 지원합니다. 여기서 '인재'라는 단어를 몇 차례 말씀 드렸는데 모비데이즈는 조직문화적으로 인원과 인재를 구분합니다. 인원은 사람의 수를 말하고 인재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모비데이즈가 바라는 전사적 인재상은 리더십(사람을 이끄는 리더십이 아닌 본인 업무에 대한 리더십, 주인의식, 책임감을 말합니다.), 비판적이고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능력, 탁월함을 추구하는 태도 이렇게 세 가지 입니다.

금번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세 가지가 모두 적용됩니다. 하지만 신입이기 때문에 조금 더 구체적으로 바라는 것은 학습역량, 타고난 일머리나 센스 그리고 학습태도, 낯선 일도 해보고자 하는 도전 의식입니다. 저희는 성과나 결과가 따르지 않는 의지나 노력형을 강조하는 분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2주의 기간 동안에는 정말 많은 정보, 지식, 경험 등이 쏟아질 것이고 각 과목별로 시험도 있기 때문에 다시 고3이 되었다고 느끼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뛰어난 학습 역량이나 타고난 일머리나 센스가 없으면 쉽게 도태되실 것입니다.


저희는 '오시기만 하면 또는 의지만 있으면 다 할 수 있다'고 말씀 드려서 지원하시는 여러분의 시간을 뺏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저희가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위와 같은 덕목을 갖춘 분이라면 2주의 시간과 그 후의 시간이 정말 즐거우실 것이고 아닌 분들은 자괴감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가 수 년간의 학교생활을 하면서 나보다 뛰어나고 열심히 하는 사람은 정말 많고, 그때로 돌아가면 더 열심히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진심으로 이번이 그럴 수 있는 기회라고 저희는 자부합니다.

소위 말하는 굉장히 빡세고 타이트한 일정이 될 것입니다. 왜 많은 분들이 저희 회사 교육과 업무적 경험을 두고 3년 같은 1년, 1년이라 쓰고 3년이라 읽는 경험치라고 하는지 프로그램을 겪으시면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소 설명 내용이 복잡한 것 같아서 추구하는 인재상 보다 이런 사람이 서로 안 맞고 저희가 지양하는 분에 대해 간단히 아래 남기겠습니다.


- 대기업 지원하고 싶은데 계속 낙방한 상태였는데 모비데이즈의 교육 프로그램 좋다니까 교육받아볼 겸 지원해보고 싶은 분

  → 당사 지원보다는 모비데이즈가 운영하는 모비아카데미 수강, 모비인사이드 구독, 맥스서밋 참여를 권합니다.

- 솔직히 남에 비해 학습 능력이 좋지 않아서 이해력, 암기력이 부족해서 시험이나 경쟁적 평가에서 평균 이하였던 분

- 동아리나 어떤 모임에서 해당 모임의 주제나 아젠다 보다 다른 사람들에 대한 얘기하기 좋아하거나 남의 시선을 많이 신경 쓰시는 분

- 악플을 달거나 주변 사람들 중에 잘 된 사람에 대해 나쁘게 얘기하거나 타인의 노력이나 성공을 폄하해본 적이 있는 분


2주간 어떤 교육을 받게 되나요?

2주 동안에는 직무에 필요한 업계 기초용어부터 실제로 광고를 집행하는 매체와 솔루션들을 직접 실행까지 하는 세부적인 실무 교육과 경험이 기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 모바일 광고 시장의 이해, 애드네트워크의 이해, 매체별 특징 및 Tool 사용법, 광고 용어 및 매체 암기 시험 등 이와 더불어 모비데이즈의 각 사업부와 기능 조직에 대한 설명, 모비데이즈 추천 도서와 추천 영화, 신입으로 일 잘하는 법, 커뮤니케이션 교육, 모비데이즈 각 팀 리더들과 점심 식사 등 모비데이즈 구성원이 되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의들은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과목의 시험을 보게 됩니다. 시험 성적은 추후 정규직 전환 등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교육 자체가 2주 교육 후에 업무하는데 바로 직결되는 내용이라 매우 중요합니다.

너무 빡세다고 강조를 많이 했는데 불필요한 업무나 귀찮은 일들로 빡센 것은 없다고 이 부분도 자신 있게 말씀 드립니다. 서류 정리, 복사 같은 일은 없고 교육만 잘 이수하신다면 실제 업무에 큰 보람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정규직 전환 후 급여는 어떻게 되나요?

정규직 전환 후 첫 급여는 업계 평균 급여에 준하여 지급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희는 인원과 인재를 구분하고 실력 지상주의적 문화를 가지고 있어서 빠르게 성장하고 뛰어난 인재는 평가를 통해 더 높은 급여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저희 문화 중 중요한 부분인 '셀프 연봉 조정 신청 제도'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희 회사는 연차, 경력 등이 있는 연봉 테이블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철저한 실력주의로 인턴 프로그램 출신으로 1-2년 안에 팀장이 되고, 그 팀장님 밑에 5-10년차 분들이 계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력과 모비데이즈 fit(적합성)을 근간으로 스스로 일정 기간이 지나고 이룬 성과와 앞으로의 방향을 스스로 제시하고 제안하는 방식으로 회사에 스스로의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연차가 오르거나 세월이 간다고 더 일을 잘하거나 똑똑해지 않는다는 건 우리가 지금까지 학교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본 선배나 어른들 중에서 나이는 많지만 실력, 인품, 상식 등이 나이가 세월과 비례하지 않는 경우를 통해 많이 보고 느끼셨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저희 N분의 1로 소위 '공평'하게가 아니라 더 많은 기여를 한 사람을 우대하는 '공정'한 조직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성과 차이가 커도 호봉이나 연차에 따르는 공기업이나 공무원 조직과 상반된 형태의 보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에게 냉정하고 스스로에게 관대하여 메타인지가 안되어서 '저희 회사를 몇년 다녔으니 연봉을 올려달라' 등의 논리는 먹히지 않고, 나이가 어리거나 경력이 적어도 '내가 이 기간에 이런 성과를 나의 힘으로 이뤄냈고 앞으로 이렇게 더 기여하겠다'라는 논리는 환영하는 조직입니다.

많은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합니다.


저희 모비데이즈는 구성원분들의 젊은 청춘의 날을 소중하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게 하기 위해 진심으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믿지 않습니다. 80대의 1년과 여러분의 20, 30대의 1년을 등가교환으로 바꾸자고 하면 바꾸실 것입니까? 아무도 안 바꿀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희 주요 구성원인 20대, 30대, 40대 분들의 시간을 정말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청춘의 시간은 돌아오지 않습니다. 더불어 사회에서 처음 어떤 가치관과 업무적 습관을 가진 곳에서 일을 시작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연차가 차면 당연히 승진이 되는 곳이 아니라 나보다 어리거나 비슷한 나이여도 인정받고 성장하는 사람이 있는 조직이 저희는 더 훌륭한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분명 업계에서 도전자이고 그만큼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삼성만큼 그 어디에 가도 알아봐 주는 곳은 아니지만 저희 회사에서 시간을 보내신 분이고 이력에 모비데이즈라는 이름을 올렸을 때 저희 업계에서만큼은 저희와 함께 보낸 시간이 충분히 인정받고 뛰어난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가장 젊은 날이자 청춘의 시간을 함께 의미있게 보내며 성장해 나갈 동지를 구하고 있습니다. 부디 많은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