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투웍스]
B2B Product Manager (신입/경력)
“기술, 그 이상의
가치를 함께 만듭니다.”
크레비스파트너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으로 사회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는 20년의 역사를 가진 임팩트 벤처 그룹입니다. 크레비스파트너스의 기술/제품사업본부인 브릭투웍스는
기술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기술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후원자의 신뢰를 의미하는 도너스(Donus; Donors + Trust)는
브릭투웍스가 세상에 내놓은 첫 번째 제품입니다. 비즈니스와 고객 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연결하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소프트웨어로 모금기술이라는 카테고리를 정의하고 비영리 생태계를 혁신해나가고 있습니다. SaaS 출시
5년째를 맞아 연간 2,000억 원이 넘는 기부금과 130만 명 이상의 후원자를 관리하는 서비스로 성장했습니다. 서울대학교발전기금(교육), 세계자연기금(WWF,
환경), 세이브더칠드런(아동), 월드비전(복지) 등 각 분야의 가장 큰 조직이 도너스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브릭투웍스가 비영리에 주목한 이유는 사회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영리와 비영리의 균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비영리를 포괄한 제3섹터는 국내 GDP 10% 이상을 차지하지만, 그 중요도에 비해
충분한 기술 혜택을 받지 못한 영역이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CRM 소프트웨어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엔진이며, 가장 저렴하고 효과적이고 지속적으로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CRM은 이미 DBMS를 앞질러 전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사업부] 브릭투웍스 웹사이트: https://careers.brictoworks.com
* [제품] 도너스
웹사이트: https://www.donus.org
* [회사] 크레비스
웹사이트: https://www.crevisse.com
브릭투웍스 팀의 메시지
안녕하세요? 제품팀
리더 장혜선입니다. 저는 제품 로드맵을 수립하고, 개발하고, 고객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도너스의 최초 런칭부터 지금까지 리드해왔고,
단계별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설치형과 SaaS,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웹서비스까지 폭넓은 제품을 10년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 기획/운영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제품팀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수많은 변화와 요청 속에서 진정한 문제를 찾고, 고객의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고객을 단지 가정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문제를 정의합니다. “왜”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고, 제한된 자원에서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리며, 유효한 대안을 찾아
신속하게 커뮤니케이션하고 실행합니다.
프로덕트 매니저는
경계를 정하기 어려운 직무입니다. 하지만 영역에 구애받지 않는 빠른 학습력과 주도적인 실행력으로 탁월한 결과를 추구하는 분께는 흔치 않은 성장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동료와 후배들이 강점을 발견하고, 끊임없이 시도하고, 전문가가 될 수 있게 돕는 것이 저에게는 더없는 기쁨입니다.
- 제품팀 리더
장혜선
저는 멤버십 비즈니스를 기획하는 일을 하다가 Product Manager로 커리어를 전환했습니다. 내재화된 기술이 부족해
스케일업의 한계를 느꼈고, 같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더 쉽게 일할 방법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지금은 상상 속의 시나리오가 실제 기능으로 구현되는
것을 보며 짜릿함을, 고객의 업무가 개선되는 것을 보며 뿌듯함을 느낍니다. 고객의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일에 설레는 분이라면 환영합니다!
- 제품팀 이재은
어떤 역할을 하게 되나요?
[직무]
1)
Discovery (10%)
- 고객 인터뷰와 VoC 분석을 통해 Pain Point를 발견합니다.
- 시장 동향과 벤치마킹 사례를 리서치하여 시사점을 도출합니다.
2)
Development (30%)
- 제품 백로그를 정의하고,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스프린트를 관리합니다.
- 제품 정책을 결정하고 기능을 구체화하여 설계합니다.
- 테스트를 통해 고객의 사용경험을 최적화합니다.
3)
Operations (30%)
- 내부 운영 가이드를 제작하고, 팀원들이 개선된 기능을 파악할 수 있도록 공유합니다.
- 개발팀, 사업운영팀과 협업하여 운영 중에 발생하는 기술적/정책적 문제를 해결합니다.
- 제품 모니터링을 통해 품질을 관리하고 반복적인 운영 프로세스를 효율화합니다.
4)
Success (30%)
- 고객의 제품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사용문의, 기술지원, 교육을 담당합니다.
- Key Customer의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면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해결안을
제시합니다.
- Key Customer의 만족도를 관리하며 장기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갑니다.
[도너스 제품
구성]
- 모금관리
(Fundraising): 후원자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360도 통합 관리
- 결제
(Billing): 자동화된 정기 및 일시 결제 프로세스 제공
- 온라인모금
(Pay): 후원자에게 쉽고 간편한 후원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모금 페이지 제공
-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마케팅 자동화 기술을 통해 후원자에게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 제공
- 데이터분석
(Analytics): 핵심 성과 지표 산출 및 BI 솔루션 연동을 통한 시각화
- 내부시스템
(Internal System): 고객 계정을 생성하고 수 백 개의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운영도구
어떻게 성장하게
되나요?
[1개월: 제품과
업무를 이해하는 기간]
-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Business, Tech, UX 측면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를 학습합니다.
- 고객 인터뷰 또는 VoC 분석을 통해 고객 업무와 니즈에 대하여 파악합니다.
[3개월: 제품
사이클에 참여하는 기간]
- 제품 온보딩에 참여하여 고객이 도너스를 사용하기까지의 여정을 경험합니다.
-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제품을 테스트하고, 업데이트 내용을 고객/내부 구성원에게 안내합니다.
[6개월: 담당
분야를 구체화하고 관리방법을 배우는 기간]
- 고객의 문의를 직접 접수하고 해결하며, 개선과제를 도출합니다.
- 백로그를 구체화하여 설계하고,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방식을 습득합니다.
[12개월: 제품을
리드하며 전문성을 심화시키는 기간]
- 담당 분야를 구체화하고 제품 개발과 운영을 리드합니다.
- 고객이 도너스 기반으로 모금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기본요건]
- 높은 기준을 가지고 문제를 논리적으로 구조화하여 해결할 수 있는 사람
-고객과
제품 관점에서 최선이 무엇인지를 고민하며 작은 디테일도 끝까지 놓치지 않는 사람
- 새로운 분야도 빠르게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사람
- 다양한 기회와 리스크에 주도적으로 대응하는 사람
- 내외부의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듣고 이해하기 쉽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사람
[우대요건]
- B2B
SaaS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
- 엔터프라이즈
시스템(ERP, CRM 등), 웹/앱 서비스(구독, 멤버십, 이커머스 등) 기획 및 운영 경험
-
Digital Transformation 또는 Digital Marketing 경험
- 프로그래밍
언어 및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식
- Jira,
Zendesk, Slack, Power Mockup 등 업무도구 사용 경험
지원하고 싶어요!
[근무조건]
- 근무형태:
신입 / 경력 (1~3년)
- 근무시간:
재량근무제 (코어타임 11시~17시)
* 입사 후
3개월의 수습기간이 있습니다.
[지원기간]
- 지원서류 접수기간:2022년 3월 16일까지
* 서류접수 마감
후 1주일 내외로 이메일로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지원방법]
다음 서류를 자유양식으로
작성하여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제출해 주세요.
- 지원하기:
https://bit.ly/3K427ND
- 이력서 (필수)
- 에세이 (필수)
> 문항1. 브릭투웍스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문항2. 지원하는 업무에 있어 자신의 강점과 해당 강점을 발휘했던 경험을 알려주세요.
[채용절차]
1) 서류 전형:
보내주신 이력서, 에세이를 검토합니다.
2) 면접 전형:
2~3회의 면접을 진행합니다.
> 직무역량 인터뷰 (1회)
> Fit Interview (1~2회)
[근무환경]
- 수평적이고
합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합니다.
- 업무 관련
교육, 세미나 참가, 도서 구매 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 사업부 및
개인성과에 따른 성과급을 지급합니다.
- 성수동 서울숲
앞에 위치한 200평 규모의 독립 공간을 사용합니다.
- 전 좌석에
와이드 모니터, 모션 데스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문의처]
- 담당자: 이재은
팀장 (070-4858-6960 / jaeeun.lee@crevi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