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2B SaaS 운영기획 ] 1. 주요업무 – 이런 일을 해요.
전자계약서비스 운영 및 기획
- 고객이 Jober를 사용하면서 문의하는 것에 대해 안내하고 이를 기록해 요청이 많은 사항을 UX에 반영 또는 가이드를 만들어 고객 스스로 Jober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항을 리스트업해서 가장 요청이 많이 오는 사항을 개발할 수 있게 기획을 하는 업무를 합니다.
- 고객사의 요청사항 중 자동화가 개발되지 않은 부분을 수동을 업무를 처리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면서 본인이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개발사양을 정리해 개발팀과 협업합니다.
- 업무 : 고객 상담 및 시스템 운영 40% + 기획 업무 40% + 기타 업무 20%
[ 어카운트 매니저 ] 1. 주요업무 – 이런 일을 해요.
Account Manager는 잠재고객 또는 단골고객으로 전환된 이후의 고객의 모든 여정을 함께하여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합니다.
- 신규 고객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온보딩 및 가이드
- 고객과의 꾸준한 커뮤니케이션 및 긍정적인 관계 구축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 → 서비스 개선을 위한 방향성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이용 현황과 성과에 대해 각 팀과 주기적인 소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