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맥스(노니앰플, 지우개 패드)
국내 퍼포먼스 마케터 채용 공고(3~7년)
[브랜드 소개]
"듣다. 연구하다. 피부로 답하다"
한국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셀리맥스(http://celimax.co.kr)에서 퍼포먼스 마케터를 모십니다.
셀리맥스는 고객의 의견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함께 만드는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우리의 모든 제품은 고객 수천 명의 설문과 인터뷰를 토대로 개발됩니다. 지난 3년 간 5만 명 이상의 소중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효과와 감성을 위해 1년 이상 연구합니다. 제품에 대한 집착으로 누적 판매 350만 개 ‘지우개 패드’, 올리브영 전체 1위 ‘노니앰플’ 등 히트제품을 성공시켰습니다. 그간 쌓은 제품 개발과 이커머스 노하우를 응용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불가능한 기적을 마케팅하는 대신, 피부가 고민인 분들이 ‘다시 쓰는 제품’을 만들고 ‘믿고 쓰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제품]
● 당장의 첫구매 대신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키워야 갈색병/피테라처럼 수십년 간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를 만들고 지속가능하게 성장합니다.
● 셀리맥스는 데이터로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선별해, 시장의 인기 제품으로 육성하는 ‘스테디셀러 전략’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노니앰플, 지우개패드 등 대표 제품들은 최상위권의 재구매율을 기록했고 매년 수십만 개씩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높은 재구매로 팬을 모아 나가며 수 년 간 우상향 성장 중입니다.
● 검증된 제품력으로 화해 AWARD 6차례 수상, 쿠팡 BEST 제품 선정, 겟잇뷰티 드럭스토어 앰플 1위, 디렉터파이 앰플 Top of Top 선정 등 다양한 수상 실적을 거뒀습니다.
●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제품 개발 전반에서 고객의 의견을 데이터로 수집합니다.
[판매]
● 올리브영 등 외부몰 중심의 다른 회사는 자신의 충성고객을 DB로 갖고 있지 않아,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없습니다.
● 이에 따라 충성고객 대상 재구매 유도, 신제품 홍보,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최적화 등이 모두 어렵습니다.
● 셀리맥스는 자사만의 이커머스/D2C 마케팅 노하우로 자사몰을 육성해, 공식몰 회원/카카오톡 친구 등 충성고객 DB 누적 수삽만 명을 확보하였습니다.
● 이러한 고객 DB를 활용해 충성고객에게 적극 재구매를 유도하고 신제품을 알리며, 자사몰 데이터로 다른 화장품사는 확인이 어려운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 나아가서 고객DB로 올리브영/쿠팡/네이버 등 외부몰을 더 빠르게 육성 중입니다. 대표제품인 ‘지우개패드’는 쿠팡에서 지난 3년 간 토너패드 1위를 기록 중이고 노니앰플은 올리브영 전 제품 중 랭킹 1위를 기록했습니다.
● 인플루언서, 퍼포먼스마케팅, CRM 등 이커머스 주요 매체를 모두 운영하며 충성고객 DB에게 리타겟팅을 최적화 중입니다.
[주요 기록]
① 노니앰플
● 누적 판매량 150만 병
● 올리브영 전 제품 중 1위
● 22년 전년 대비 102% 성장(판매량 기준)
● 뷰티 유투버 ‘디렉터파이’ 앰플 Top of Top 선정
● 겟잇뷰티 드럭스토어 앰플 부문 1위
● 화장품 앱 ‘화해’ 평점 4.32점
② 지우개패드
● 누적 판매량 330만 개
● 네이버/쿠팡/올리브영 스킨케어 1위
● 쿠팡 BEST 스킨케어 제품 선정(‘토너패드’ 카테고리)
● 화장품 앱 ‘화해’ BEST 제품 AWARD 4년 수상
③ 셀리맥스
● 22년 전사 매출 1.6배 성장
○ 21년 109억 원
○ 22년 172억 원
○ 23년 230억 원(E)
● 해외 매출 전년 대비 2배 이상 고속 성장 중
● 30억 원 투자 유치 (2021.07)
[채용 안내]
① 포지션 안내
● 동남아 / 영미권 국가 인플루언서 서치 및 컨택
● 인플루언서 PPL 광고 집행(틱톡, 유투브, 트위터 등)
● 브랜드 SNS 및 바이럴 컨텐츠 지원
● 동남아 판매처 관리 지원
● 간단한 시장 리서치 업무 등
② 지원자격
● (필수) 영어가 유창하여 사용이 매우 편하신 분
● (필수) 화장품과 스킨케어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
● (필수)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사용을 좋아하시는 분
● (필수) 비즈니스 한국어 가능한 분
③ 우대 사항
● (우대) 2년 이상의 해외 거주 경험이 있으신 분 (외국인 지원 가능)
● (우대) 구글 스프레드시트 or 엑셀 사용이 능숙하신 분
● (우대) 성장과 성취감을 얻는걸 좋아하시는 분
● (우대) 능동적으로 새로운 경험에 도전하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
● (우대) 어려운 문제를 만나도 낙관적으로 행동하는 분
④ 얻을 수 있는 것
● 셀리맥스의 대표 제품 라인을 중심으로 전반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다른 PO들의 인사이트와 사내의 방대한 자료를 통해 0억 원에서 200억 원까지 브랜드를
성장시킨 셀리맥스만의 이커머스 노하우를 익힐 수 있습니다.
● 내 생각을 추진하기에 충분한 권한, 목표 달성과 팀플레이 역량에 따른 만족스러운 보상을
보장합니다.
⑤ 채용 절차
● 서류전형-1차 인터뷰-2차 인터뷰-최종합격-출근
● 마감: 상시채용
● 제출 서류: doc,docx,pdf 형식의 자유로운 자기소개서
[혜택 및 복지]
① 최적의 업무 환경을 만들어드립니다.
● 2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선릉역에 위치한 사무실
● 출근 시간은 오전 10시, 퇴근시간은 저녁 7시 (지옥철 안녕!)
● 직군별로 아이맥, 맥북 프로+27인치 모니터, 고사양의 데스크탑+듀얼 모니터, 손목 보호 마우스 등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장비 지원
② 구성원의 성장을 도와드리고 응원합니다.
● 성장을 위한 업무관련 교육 및 세미나 금액제한 없이 100% 지원
● 도서 무제한 구입 지원
● 성과에 따른 기대 이상의 보상 보장
③ 셀리맥스에서 식사 걱정은 하지마세요 : )
● 법인 카드로 점심 식대 12,000원 제공 (법인 카드로 하는 선릉 맛집 탐험!)
● 중식 지원 및 야근 시 석식 또한 법인 카드 지원
● 그 외 편의점급 과자와 음료수, JURA 커피머신, 고급 원두커피, 샐러드 등등!
④ 당연하지만 중요한 자유로운 휴가
● 휴가 사유 생략, 상사와 동료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하는 휴가 문화
● 1시간씩 연차사용 가능(1시간 우체국 가거나 3시간동안 전시회 가능 등 연차를 1시간 단위로 쓸 수 있어요. 물론 시차도 사유는 생략합니다!)
● 연말 리프레시 휴가(매년 성탄절부터 이듬해 1월 1일까지를 전사 휴무 기간으로 지정하고 3일 유급 휴가를 지원합니다)
⑤ 그 밖의 혜택 및 복지제도
● 입사 기념일 인센티브 지급
● 생일/명절 선물 지급
● 경조사 지원 (경조휴가, 경조화환, 경조금 등)
● 셀리맥스 제품 50% 할인혜택 지원
● 야근 후 귀가 시 택시비 지원
[기업문화]
● 제품: 트렌디한 제품, 효과 없는 제품 대신 제품력으로 인정 받고 꾸준히 우상향 성장하는 ‘스테디셀러’를 만듭니다.
● 팀플레이: 협력을 강조하는 문화로서, 솔직하게 토론하며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는 팀을 지향합니다. 일을 하는 모든 과정에서 협업 관계자와 자주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상황을 공유하며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갑니다.
● 능동: 회사는 동아리처럼 자유분방하지도, 대기업처럼 딱딱하지도 않아야 합니다. 프로페셔널로서 능동적으로 나의 일을 이끌고, 다른 사람의 결정을 신뢰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 성장 : 열심히 하면 잘하게 된다고 믿기 때문에,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포트해 드립니다. 경험이 풍부한 리더들이 직접 코칭해 주고, 업무 관련 도서/교육 등도 아낌없이 지원해 드립니다.
● 데이터 : 이커머스 브랜드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회사로서, 데이터로 판단하며 효율적으로 시장에 침투해요. 오시면 셀리맥스만의 이커머스 브랜드 개발 노하우를 배우실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셀리맥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elimax.korea/
[셀리맥스 팀블로그]
- 호칭문화 : https://blog.naver.com/celimax01/222506414602
- 식사문화 : https://blog.naver.com/celimax01/222793290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