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윤슬바다학교 The Dive
해양 환경문제를 예술로 이야기하고자 하는 창작자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레지던시
윤슬바다학교는 동아시아 해양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술을 도구로 공감과 실천을 이끄는 예술단체입니다. 시각• 음악•문학•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모여 예술가의 사회적 역할에 공감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이끌고자 합니다. 2022년부터 매년 예술가들과 함께 창작활동을 펼치고 환경을 이야기하는 장을 열고 있으며, 2024년에는 윤슬바다학교 The Dive라는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움직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윤슬바다학교 The Dive는 기후변화와 환경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환경에 대한 예술현장의 높은 관심과 환경X예술을 주제로 한 예술교육에 대한 높은 니즈를 반영한 '온라인 오픈 교육'과 예술가와 교류하며 창작활동을 펼치는 '창작 레지던시'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결합형 프로그램입니다.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작 및 교육 활동의 방향성을 구축하고 싶은 이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Education
온라인 오픈교육 Pre-Dive
예술과 환경 현장에서 활동하는 여섯 명의 전문가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과 예술활동의 방향성을 찾기 어려운 모든 이들을 위한 오픈형 온라인 교육입니다. 창작 레지던시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술가 및 예술교육가를 비롯하여 환경과 예술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기간 및 일정
- 진행기간: 2024년 7월 8일(월) - 7월 24일(수)
- 진행일시: 매주 월/수 20:00 - 21:00
- 진행장소: 온라인(zoom) *참여 확정시 강의 링크 개별 전달
○ 참가자격
- 신청대상: 환경과 예술에 관심있는 누구나
○ 접수방법
- 모집기간: 2024년 7월 3일 23:59까지
- 참여자 발표: 신청 완료 후 2-3일 이내
**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신청서 내 간단한 질문을 통해 참여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 혜택내역
- 온라인 교육 수강 수료증
- 8월 진행 예정인 창작 레지던시 'DIVE' 지원시 가산점 부여
○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