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국민취업지원제도란?
    ① 고용노동부 주관 취업지원 프로그램
    ② 1:1 전담 취업컨설턴트 배정
    ③ 아래 3단계 프로그램 운영
       - 1단계: 진로상담
    - 2단계: 내일배움카드 지원
    - 3단계: 취업컨설팅 및 채용연계
    ④ 참가비: 전액 무상 지원 및 무료(정부지원 사업)
    ⑤ 운영 기관: 인지어스
     ※고용노동부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 위탁을 받아, 취업 컨설팅, 공채 모의면접, 취업특강 등 실전형 프로그램 다수 운영
   
   2. 현장 접수 안내
   [취업지원프로그램 현장접수]
   ▣ 일 자 : 2025년 11/4, 11/11, 11/18, 11/25 (매주 화요일)
   ▣ 시 간 : 13:00~17:00
   ▣ 장 소 : 홍익대학교 취업진로센터 Q307호
     ※위치 확인이 어려울 경우 Q302호 방문 시 안내 가능
   
   ▣ 대상자
       - 25년 8월 및 26년 2월 졸업예정자, 기졸업자
       - 26년 2월 졸업예정자도 25년 7월부터 접수 가능
   ▣ 신청 방법: 별도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 방문 접수
   
   3. 온라인 신청 절차 (국민취업지원제도 등록 희망자)
    ① [인지어스] 홈페이지 접속 → www.ingeus.kr
    ② 상단 메뉴 [국민취업지원제도] 클릭
    ③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하기’ 선택
    ④ 신청서 정보 입력 → ‘문의 등록’ 클릭
    ⑤ 희망지역: 반드시 ‘서울서부지사’ 선택
    ⑥ 소득심사 이후 담당 상담사가 개별 연락 예정
   
   4. 문의
    ① 인지어스코리아 서울서부지사
    ② 연락처: 02-6232-7494
   
   5. 유의사항
    ① 본 프로그램은 정부지원 사업으로 모든 과정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본교 상담은 홍익대학교 학생·졸업생 대상 현장접수 중심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