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산업과 예술이 만나는 대학

디자인엔지니어링 전공 김태윤 학생,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금상 수상


  본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디자인엔지니어링 융합전공 4학년 김태윤 학생이 2021년 8월 개최된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Clean grip 컨셉으로 금상을 수상하였다.

Clean grip은 공공시설에서의 접촉감염을 최소화하는 스마트 손잡이 살균 디바이스로, 건물의 손잡이에 부착되어 내부 UV-C 램프를 통해 살균을 진행하며 움직인다. 이를 통해 손잡이의 주된 사용자인 중장년층에게 취약한 면역력으로부터 발생하는 접촉감염을 예방하고자 하는 컨셉이다.

당 컨셉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행되는 2020학년도 디자인엔지니어링 워크샵 캠프 [지도교수 박기철: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디자인엔지니어링 전공] 활동에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특허청, 국립공주대학교, 한국대학발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여성가족부에서 후원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청소년 발명 대회이다. 

2020년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본교 디자인엔지니어링 전공 이하은 학생이 대통령상과 더불어 300만원의 상금을 수상한 바 있다. 

 



태윤.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