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산업과 예술이 만나는 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의 기존 특성화(CK-II)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융합설계프로젝트 교과목의 TRALER팀(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이동륜, 최수현, 차유미, 박신영)이 국제학술대회에서 "Interaction Design of Asthma Inhaler Assistant Device"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해당 논문은, 2020학년도 융합설계프로젝트(지도교수: 신승원 교수, 임덕신 교수)의 프로젝트 결과물로, 2021년 2월 25-26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제6회 정보통신기술 국제학회(The Sixth International Congress on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의 발표 논문으로 선발되었다. 
1150개의 논문 중에 300편만 선발하는 해당 학회에서 TRALER팀의 논문은 Health informatics 부문에 선정되어 SCOPUS index 논문집에 게재되었다. 



https://icict.co.uk/



TRALER팀은 대학교육혁신사업단의 체계적의 지원을 받아 디자인엔지니어링 융합전공 교과목에서 아이디어를 수립하고,
융합동아리 활동을 통해 아이디어 발전 및 프로토타이핑 과정을 거쳐 
학문적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 


디자인엔지니어링 융합전공은, 공학의 과학적-논리적인 사고와 디자인의 감성적-창의적 사고 사이의 다학제적 융합을 바탕으로 
혁신을 추구하는 전공이다. 해당 전공은 디자인과 공학에 관심있는 본교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