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평가 개선을 위한 정책과제 공모
대학교육혁신사업단에서는 전공 및 교양 교육과정 운영의 질 제고를 위하여 수업 평가 데이터를 분석하고
수업 평가 방식 또는 수업 평가 문항의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정책 연구를 공모합니다.
□ 목적
◦ 수업 평가 문항의 타당성을 검토하는 한편 수업 평가 결과의 환류가 원활하도록 구성되었는지 분석하고 개선안을 도출하고자 함
◦ 최근 3개 학년도의 수업 평가 데이터를 분석하여 교육과정의 질 제고를 위한 참고 자료로 활용하고,
수업 평가 응답의 필터링 방안을 검토하고자 함
□ 사업기간
◦ (수행기간) 2020.11.30. ~ 2021.1.29. (약 2개월)
□ 정책과제 주제
◦ (주제1) 수업 평가 문항 개발 연구(기존 문항 분석 및 개선)
◦ (주제2) 수업 평가 응답 필터링 방안 연구(기존 데이터 분석, 평가 시점 연구 등)
※ 분석 대상 데이터는 최근 3개 학년도(2018, 2019, 2020학년도) 수업 평가 데이터를 기본으로 하며
연구 주제와 관련하여 필요성이 있는 경우 데이터 범위를 확장하여 진행할 수 있음
□ 지원자격 및 제한요건
◦ (지원자격) 2020. 11월 현재 본교 전임교원 또는 전임교원으로 구성된 팀(연구년 중인 교수도 단독 또는 팀원으로 지원 가능)
◦ (제한요건)
- 다음에 해당하는 교원은 제외함
1) 외국어담당 교양전임교원, 2) 현재 ~ 2021. 02. 28. 기간 중에 퇴직 예정인 교원
- 과제신청 및 연구비 정산은 ‘교내학술연구비 관리·운영 규정’에 따름
- 대학원 연구보조와 학부 연구보조에 대한 별도의 장학금 지원 없음
□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
◦ (지원방법) 수업 평가 개선 정책과제 수행계획서(붙임 2) 제출
- 대학교육혁신사업단 담당 이보람: boram3774@hongik.ac.kr
◦ 제출기한: 2020.11.24.(목) 11:59:59 pm 까지
※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대학교육혁신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