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장비 사용 예약 방법]
제출서류 : 첨부파일에 있는 신청서, 사용장비에 맞는 파일, 장비교육 이수증 혹은 스티커 사진 첨부(안전교육이수 증빙)
제출방법 : hongikmaker@mail.hongik.ac.kr
여러 출력물을 뽑고 싶은 학생들은 출력물이 완료된 이후 다시 신청을 해야만 되므로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중복 신청 불가)
하단예시에 맞춰 메일제목과 신청서제목은 동일하게 해서 보내시길 바랍니다.
예시)
3D프린터사용신청서_(이름)_(전화번호)_(사용희망날짜)
레이저커팅기사용신청서_(이름)_(전화번호)_(사용희망날짜)
기타기기사용신청서_(이름)_(전화번호)_(사용희망날짜)
※중요
사용장비에 필요한 신청서 1부와
사용장비에 맞는 파일들을 반드시 첨부해서 보내주십시오.
없을 시 받은 메일은 무효처리 될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글을 다 읽어보시고 적혀있는 사항대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위의 제목중 희망날짜를 받는 이유는
프린터 수량에 비해 사용인원이 포화상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대기자가 많이 밀려 출력이 불가능할 경우 본사유를 바탕으로 취소 처리 메일이 발송될 것입니다. 여유로운 사용의망날짜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홍익창작새길은 모든 재학생이 쓰는 곳이므로 프린터외 공동기기 사용에 제약이 많습니다.
신청 시 대기자가 없을 경우 2~3일정도 걸릴 수 있으나, 대기자가 많을 경우 2주~1달의 기간이 걸릴 수 있으니 급한 경우 학과를 통하거나 외부에 맡기시길 권장드립니다.
3D프린터 신청은 1인 1대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하단 규격에 맞지 않는 출력 모델링이나, 대량의 모델링 파일은 자동취소처리 될 것이므로 이에 맞게 모델링을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신청서 양식에 맞지 않는 메일을 보낼 경우 (제목 모두포함) 자동으로 취소처리 될 것입니다.
여러 출력물을 뽑고 싶은 학생들은 출력물이 완료된 이후 다시 신청을 해야만 되므로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중복 신청 불가)
3D프린터 출력이 완료된 이후 (경과기간 : 5일)이 지나도 찾아가질 않는 경우 자동 폐기될 예정이므로 이점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규격 및 필요자료 사항]
1. 3D 프린터의 규격사이즈는 200(mm)*200(mm)*280(mm)[가*세*높]입니다.
위의 사이즈에 맞게 모델링파일을 조정 뒤 STL 확장명으로 변환뒤 첨부해주시길바랍니다.
2. 레이저 커팅기 규격사이즈는 900(mm)*600(mm) [가*세]입니다.
위의 사이즈에 맞게 설정하여 조정 뒤
AI(일러스트) OR DXF(캐드) 확장명으로 변환 뒤 첨부해주시길바랍니다.
버전들은 하단버전으로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일러스트 호환 버전은 CS2 로 변환
캐드 호환 버전은 2002로 변환
보낼 메일주소 : hongikmaker@mail.hongik.ac.kr
기타 문의사항 : endkidu890@hongik.ac.kr010-4524-3925 (담당 김주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