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심리상담

집단상담

집단상담

집단상담은 비슷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과 상담사가 한자리에 모여 자신과 타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수용을 경험하며 서로를 성장시켜 나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집단은 전문상담사의 지도 아래 자발적으로 신청한 학생들로 구성되며 인원은 프로그램마다 차이가 있으나 10~15명으로 구성하여 진행합니다. 실시 전에 학교 홈페이지, 상담센터 홈페이지, 학보, 현수막 및 게시판을 통해 공지합니다.


이런 주제? 상담센터와 함께 하세요!

이런 주제? 상담센터와 함께 하세요!
주제 내용
대인관계증진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진솔한 교류와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한 느낌을 공유하고 보다 바람직한 새로운 관계 경험을 통해 대인관계 개선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성관계증진
이성 관계 속에서의 자신의 모습과 상대방의 모습에 대한 이해를 통해 행복한 이성 관계를 형성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래상담자 양성과정
비슷한 나이의 또래들과 효율적인 관계를 맺고 동료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또래상담자 훈련은 자기와 타인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하며 대인관계에 대한 이해를 강조하는 의사소통 기술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의사소통향상
자신의 의도를 상대방에게 잘 표현하여 전달함과 동시에 상대방의 의도를 잘 파악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아성장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있는 그대로의 자아를 수용하고 표현함으로써 성장과 변화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술작업
미술을 통해 자기표현을 해봄으로써 참다운 자기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로탐색
자아정체성과 직업세계의 대한 탐색을 통해서 진로발달을 촉진하여 미래의 진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트레스 대처
일상생활 및 학업 수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심리적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발표 불안 감소
학업이나 사회생활 중 발표에 대한 불안을 극복하고 다룰 수 있는 심리적·인지적 대처 전략을 배우고, 발표에 대한 불안을 감소시켜 심리적 자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