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프로그램

미래의 가능성을 확인하세요 교육은 특정 장소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환경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자신과 환경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서로 변화시켜가는 과정입니다.

주요프로그램

창업 교과목

창업 교과목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성공적인 창업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창업지식 및 멘토링 제공,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정규 창업 교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규 운영 창업교과목(2021-1학기 기준)
과목명 학점 담당교수
실천창업론 3 최동진
스마트창업과 지식재산비즈니스 3 한정희
사업계획서작성법 3 최동진
창업비즈니스모델의 이해와 활용 3 한정희
홍익인 창업페스티벌

창업 콘서트

창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창업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청년 스타트업 대표를 강연자로 초청하여 세종 시내 대학들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창업 경진대회

학생들의 참신하고 사업 가능성이 높은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창업 컨설팅 및 각종 지원을 통해 사업을 육성함으로써, 창업분위기 조성 및 창업 마인드 고취를 통한 신규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창업동아리

창업동아리

캠퍼스 내 창업 분위기 확산을 통한 대학생 창업 촉진과 예비 창업가의 성공역량 향상, 창업정보 공유 및 창업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창업동아리 모집·지원은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선발합니다. 창업 동아리 지원을 통해 창업경영마인드 확산 및 벤처창업 분위기 조성뿐만 아니라, 참신한 아이디어나 우수 신기술의 조기발견으로 성공적인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창업캠프

창업캠프

실전 중심의 창업프로세스 경험을 통한 이해 및 관심 고취, 예비 창업단계 체험을 목적으로 창업캠프를 실시하며, 창업 관련 강의, 워크샵 및 실전 모의투자 등을 통해 관점도출, 벤치마킹, 아이템선정, 시장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IR피칭 등 일련의 창업 준비과정을 학습합니다.

창업장학금 지원

창업장학금 지원

초기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사업정착을 위해 해당 기준에 해당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연 1회 평가를 통해 창업장학생을 선발하여 창업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창업 멘토링

창업 멘토링

창업 전문가 및 선배 창업가와의 멘토링 제도를 지원합니다.

창업특강

창업특강

기업가 정신 함양 및 창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비즈니스모델캔버스’, ‘기업가정신’ 등의 주제로 구성된 창업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창업공간 지원

학생창업공간 지원

창업경진대회 또는 창업동아리 활동에서 우수한 기술력이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신규창업자를 발굴하여 창업동아리실 및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을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